티스토리 뷰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도에서는 오늘(9일) 오전 9시 기점에 도내 모든 해안가 주변으로 대피명령을 발령했다고 합니다. 태풍으로 피해를 보게 된다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발생하게 되는데 혹시 모를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생존 필수품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6호 태풍 '카눈'의 예상 경로>
<재난 시 생존 필수품>
▶ 구조용품 : 호루라기, 플래시, 야광봉
▶ 비상식량과 생수 : 초코바, 초콜릿과자, 사탕, 동결건조 식량, 라면, 참치통조림, 생수 등
▶ 체온 유지 용품 : 바람막이 재킷, 우비, 모자, 마스크 손난로, 핫팩, 장갑, 양말, 담요
▶ 통신기 : 휴대용 라디오, 가족 간 통신용도(무전기), 배터리(건전지)
▶ 기 타 : 구급약, 개인위생용품, 나침반, 손전등 접이식 나이프, 라이터 등
<태풍 대비를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 사항>
● 응급용품은 미리 배낭 등에 넣어 둡니다.
●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욕실등에 미리물을 받아 둡니다.
● 정전에 대비하여 비상용 랜턴, 양초, 배터리 등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
● 가족과 지인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외출을 삼갑니다.
● 강풍 피해를 대비하기 위해 가급적 창문이 없는 방으로 가서 생활합니다.
● 가스 누출 피해 예방을 위해 가스는 미리 차단합니다.
● 정전 발생 시 양초 사용보다 휴대용 랜턴이나 휴대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태풍시 국민행동 요령>
● 자주 물에 자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비합니다.
●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삼가며, TV, 라디오, 인터넷등을 통해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합니다.
●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의 점검을 위해 나가지 않습니다.